About Us

영어와 영재교육

 






1. 비 전문가의 눈에는 영어와 영재교육이 서로 큰 연관성이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세계적인 구성주의 교육학자 Piaget (피아제)와 Vygotsky (비고츠키)는

다음과 같은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언어는 매우 체계적이며 규칙적이기 때문에 그 언어 체계 안의 규칙을 찾아가면서 

아동들은 인지가 발달해 갈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사고력과 인지능력을 발달시킴에 따라 

언어 규칙을 잘 찾아 언어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처럼 영어교육과 아이들의 사고력과 인지능력을 발달시키는 영재교육을 병행한다는 의미는 

그 효과가 1 + 1 하여 2가 되는게 아니라, 3이되고 4가되는 synergy 효과를 내게 되는 것 입니다. 

결과적으로 영재교육은 아이아이지스쿨의 아이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영어를 습득하도록 도와줍니다.


2.
영어는 communication의 수단이지 그 자체로는 목적이 될 수 없습니다.
테크닉적의 영어에 치중해서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뜻 입니다. 

극단적인 예로 미국의 Homeless들도 영어는 완벽하게 합니다.
그리고 이 사실은 우리 아이들의 미래 교육환경에서 더욱 중요시됩니다.  

 

 

 


앞으로 국제중, 특목고의 영어시험은 학생이 단어를 얼마나 많이 알고,
문법이 얼마나 정확한지 보다는 영어를 통해서 학생이 얼마나 자기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또 창의적으로 잘 표현하는가를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단어암기력과 문법만으로는 더 이상 뛰어난 학생을 구분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럼 무엇이 우리아이들이 구사하는 영어를 수단으로서 극대화 시킬 수 있을까요?

바로 고급화된 contents based speaking 과 creative writing 입니다.
이 두 가지 능력은 vocabulary만 열심히 외우고 pattern만 열심히 연습한다고
길러지지 않습니다. 반드시 사고력 창의력 교육이 병행되어야만 길러질 수 있으며, 이런 교육을 통하여 우리 아이아이지스쿨의 아이들은 격이 다른 영어를 구사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