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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조기영어교육기관입니다. |
아쉽지만 아이아이지스쿨의 교육 프로그램은 모든 아동들을 대상으로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아이아이지스쿨의 교육대상은 미국 공립학교 영재교육 대상 기준인 상위 15%이내이며, 세계적인 인지능력 검사도구인 K-ABC를 통하여 선발한 6~13세 아동들을 대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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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아동 대상 영어교육프로그램은 달라야 합니다. |
| 영재아동들의 호기심과 지적 욕구는 남다릅니다. 이 아이들에게 일반적인 영어교육프로그램(Phonics 와 테크닉 반복 훈련 위주의 영어 교육)만 강요하면 영어에 대한 흥미를 잃기 쉽습니다. 아이아이지스쿨에서는 이런 아동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사고력, creative writing, contents based English, gifted English 중심의 영어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영어프로그램으로 학습하는 아이아이지스쿨의 아이들은 영어에 대한 흥미도가 높고 나아가 한 단계 수준 높은 영어구사력이 가능 합니다. | |
자체 개발한 학문적으로 입증된 영재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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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아이지스쿨은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고유의 영재교육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IIG Gifted Program은 영재교육 선진국의 프로그램들을 모델로 숙명여대 송인섭 교수님, 숭실대 황선욱 교수님, 서울교대 강완 교수님 등 국내 최고의 영재 교육 전문가들이 공동 개발한 영재교육 프로그램으로 일반 시중 사고력 학습지들과는 차원이 다른 영재아동들만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입니다. 아동들의 사고력, 창의성 계발에 중점을 둔 정통 영재교육 프로그램으로 실험수업, 교구수업을 통하여 아이들이 흥미롭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영재아동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키워주게 됩니다. 영재교사들은 영재지도자과정을 이수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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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aking, Listening, Reading, Writing 네 영역의 능력을 골고루 길러주는
영어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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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에서 아이들이 영어를 배우는 환경은 미국 등 영어권 나라에서 영어를 배우는 환경과는 많이 다르므로 프로그램도 달라야 합니다. 영어권에서 유치원을 다니는 아이들이라면 모든 환경이 영어환경이므로 따로 Grammar 라든지 Writing을 유치원에서 다뤄주지 않아도 상급학교에 진학하면서 자연히 터득하게 됩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아이들이 영어환경에 노출되는 시간은 원에 있는 시간이 전부이기 때문에 영어의 네 영역을 모두 원에서 다뤄주어야만 영어의 단단한 기본기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유치부에서 이 과정이 소홀이 되어 영역적 불균형이 생긴다면, 초등학교에 진학해서 기초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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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재교육의 기본은 민주주의교육입니다. |
개개인의 인지 및 언어발달 사항과 학습전략 특성에 따라 Native와 Bilingual 교사가 상호 보완하는 맞춤식 영어교육입니다. 아동들은 특성에 따라 언어 습득 발달의 속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특별반, 보강반 프로그램을 통하여 아이들이 수업을 따라가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
창의적 문제 해결능력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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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문제 해결능력이란 과거 암기식 주입식 교육의 병폐에서 벗어나 앞으로 우리 아이들의 교육환경에서 특히 요구되는 능력입니다. 요즘 들어 국제중학교, 과학고, 특목고, 서울대학교 등 에서는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 해결능력을 보고 있으며 앞으로 이러한 추세는 더욱 확장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 예로 2009년 한 국제중학교의 기출문제를 보시겠습니다. |
다음 보기에 물건이 여러 개 있습니다. 두 그룹으로 분류하고 그 기준을 설명해보고, 세 그룹으로 분류하고 그 기준을 설명해보세요 보기) 노트북 토끼 바닷물 공기 돌 벼 떡 금 사과 자전거 |
위의 문제는 답이 정해져 있지 않고 학생이 어떻게 기준을 세우느냐에 답의 수가 틀려집니다. 채점방식은 학생이 얼마나 자신의 사고력과 창의성을 잘 사용하여 보기에 나온 물건들의 특성을 잘 파악해 분류 기준을 세우는지, 물건을 그 분류기준에 따라 얼마나 정확히 분류하는지에 따라 점수가 매겨지게 됩니다. 바로 이런 스타일의 문제, 즉 정답이 없지만 그 문제를 푸는 과정을 통해서 학생의 창의성 이라던지 사고력을 가늠하는 문제가 바로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요하는 문제입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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